당뇨발에 도움 되는 차 추천





600백만 당뇨병 시대를 살고 있고, 그중 75%는 적절한 관리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뇨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무시무시한 당뇨합병증까지 생각한다면 오늘부터 당뇨 발에 도움 되는 차로 건강을 지켜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당뇨발에 도움이 되는 차
당뇨발에 도움이 되는 차

당뇨발이란?

당뇨 발은 당뇨병 환자 4명 중 1명에게서 발생되는 흔한 질환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당뇨병 혹은 그에 따른 합병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족부의  손상, 즉 “당뇨병성 족부질환”을 통칭해서 부르는 말입니다.

 

1. 당뇨발이 생기는 이유

당뇨병성 족부질환은 “말초동맥 질환”, “말초 신경병증”,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일어나며 어느 한 가지 원인만이 아닌 두 가지 이상의 원인이 복합되어 발생됩니다.

말초동맥질환 발저림 사진
말초동맥질환

 

특히 신경병증이 심해져 발에 감각이 없어지고 통증을 못 느껴서 상처를 인지하지 못한 채 궤양으로 쉽게 발전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당뇨병성 족부질환으로 하지 절단 수술을 받는 환자가 전 세계적으로 30초마다 한 명꼴이라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당뇨발의 주요 원인은 손끝 발끝까지 혈액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서 생기는 합병증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당뇨발 치료 방법

발 부위의 상처는 외래를 통해 쉽게 치료할 수 있지만, 궤양이나 궤사까지 동반된 상태라면 입원 후 집중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말초혈관질환”은 당뇨병성 족부질환의 치료 결과를 결정하는 중요한 인자이므로 치료 전 병원 내원을 통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당뇨발을 치료 할 수 있는 습관들을 생활화 하시길 바랍니다.

 

3. 당뇨발에 도움이 되는 차

위에서 언급했던 말초혈관질환을 극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은 몸속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주는 건데요. 발끝까지 혈액순환을 뻥 뚫어주는 “마가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마가목의 놀라운 효능 5가지와 먹는 방법

4. 마가목 효능

“동의보감”

마가목은 정공등(丁公藤)이라하고 성은 온(溫)하고 맛은 맵고 무독(無毒)하다. 치풍(治風) 보혈하고 허리와 다리를 강하게 하며 마비를 다스린다.

마가목 열매
마가목 열매

마가목은 “힘차게 돋는 새순이 말의 이빨과 같다” 하여 “마아목”, “마가목”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마가목은 예로부터 깊은 산속에서 수행하시는 스님들이 관절을 위한 즐겨마시는 차라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대중들에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5. 마가목을 통한 당뇨발저림 극복

당뇨 발 환자들의 대표적인 병증이 바로 손발 저림입니다. 손발 저림으로 시작된 발감각 이상은 바로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혈액순환을 통해 발끝까지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 주어야 원환 할 신진대사를 통해 노폐물과 이산화탄소 배출을 해주는데 그게 잘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지요.

마가목을 꾸준히 복용하면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압을 낮추어 고혈압 환자분들께 효과가 있고, 막혀 있는 기를 풀어 주어 손발이 마비되는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혈관 건강을 통한 혈액순환
  • 혈압을 낮춰주어 고혈압 예방
  • 손발 마비 증상 완화
  • 손발을 촉촉하게 해줌
  • 만병의 근원인 종기와 염증 예방




6. 마가목 섭취 방법

마가목 열매도 좋은 효능을 갖고 있지만,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마가목 껍질을 차로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마가목차
마가목 차 섭취 방법
  1.  물 2L에 말린 마가목을 20g을 넣고 끓여줍니다.
  2. 끓기 시작하면 약불에서 30분 더 끓여줍니다.
  3. 마가목 우려낸 물을 덜어내 줍니다.
  4. 같은 방법으로 물을 보충해서 한 번 더 우려냅니다.
  5. 냉장 보관 후 따뜻하게 데워서 하루 한 잔씩 마셔줍니다.

       마가목 껍질

      마가목 열매

쿠파스 공지 사진

같이 읽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

당뇨발저림 완화하는 꿀팁 3가지

당뇨발(당뇨병성 족부병증) 예방하는 방법

당뇨발(당뇨병성 족부병증)의 초기 증상

Leave a Comment